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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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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안내 (10.13 개정)
작성자 파티온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0-0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11

안녕하세요. 파티온 공식몰입니다.


파티온 공식몰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파티온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어 공지합니다.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을 확인하시고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주요 개정내용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개정


[개정전]

- 회원가입시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14세미만 가입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

- 서비스 신청시 : 주소, 결제 정보


[개정후]

① 회원가입, 주문 등 서비스 이용시 수집되는 정보


구분

유형/ 서비스

항목

이용 목적

보유기간

일반 회원

회원가입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비밀번호, 이메일주소, 회원ID, 이용약관동의 여부,마케팅 수신 동의여부 (SMS, 이메일) , 본인인증 기관이 제공한 정보(CI,DI)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회원 탈퇴시 
또는 
관련법령 보유기한

회원가입
(선택)

일반전화

생년월일, 추천인 아이디, 임직원정보(사번),주소

본인 동의 시 회사 또는 제휴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광고성 정보 및 경품 제공

 

주문/결제 
(필수)

결제정보/구매거래내역
(카드사,카드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배송 의뢰인 및 수령인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구매한 물품의 배송/결제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주문/결제 
(선택)

일반전화, 이메일주소, 배송메세지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 확보, 1:1 문의하기 답변

카드사,카드번호, 휴대폰번호,현금영수증카드번호, 이메일주소

현금영수증 발급, 앱설치 URL 전송

예금주명, 계좌번호, 은행명

구매 상품의 환불 진행

 SNS 회원

회원가입
(필수)

카카오톡

카카오계정

이름,이메일,핸드폰번호

SNS 및 제 3자 계정을
연계하여 간편로그인
서비스 제공

네이버

네이버계정

이름, 이메일, 핸드폰번호

회원가입
(선택)

카카오톡

일반전화

자녀정보(이름,생일,성별), 생년월일, 추천인 아이디, 임직원정보(사번)

SNS 및 제 3자 계정을
연계하여 간편로그인
서비스 제공

네이버

일반전화

자녀정보(이름,생일,성별), 생년월일, 추천인 아이디, 임직원정보(사번)

주문/결제 
(필수)

카카오톡

결제정보/구매거래내역
(카드사,카드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배송 의뢰인 및 수령인의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구매한 물품의 배송/결제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네이버

비회원

주문/결제 
(필수)

주문조회비밀번호,

결제정보/구매거래내역
(카드사,카드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배송 의뢰인 및 수령인의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

구매한 물품의 배송/결제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동의 철회시
또는 
관련법령 보유기한

주문/결제 
(선택)

일반전화, 이메일주소, 배송메세지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 확보, 1:1 문의하기 답변처리


회사는 고객님이 이용하시는 상품 검색, 이벤트참여,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 채널을 통해 텍스트, 이미지, 음성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과 항목, 보유기간 등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마케팅/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 하신 고객님께는 회사(동아제약 파티온)가 제공하는 이벤트, 할인행사, 신규 상품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 및 최신 정보를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휴 사이트를 통해 제3자 제공에 동의하시고 회사의 상품을 구매하신 고객님의 경우 이름, 주소, 연락처 등 주문 상품의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제공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주문정보는 관련법령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

회사는 고객의 웹 및 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항목

이용 목적

보유기간

IP주소, 웹 브라우저 쿠키(회원번호 등 회원 고유 식별자 포함), UserAgent, 접속일시, 모바일 기기정보(제조사, 모델, OS정보, 앱버전, UDID, UUID, 광고식별자 등), 기타 서비스 이용 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통계 분석 등 품질 관리, 안전한 결제를 위한 보안로직 적용, 소비자보호를 위한 법적 의무 준수 등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한





※ 서비스 이용과정 중 생성되는 상담내역 및 구매계약과 관련한 기록 등은 법령이 정하는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수집됩니다.
※ 자동 수집 설정 거부 방법

- Android : 설정 > Google > 광고 > 광고 맞춤 설정 해제
- iOS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ON


③ 회사는 웹 상에 공개 목적이나 대상의 제한없이 합법적으로 공개된 정보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록 (로그) 과 메타 데이터와 같은 정보를 수집하여 회원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분석 및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회원 관심에 맞춘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마케팅적으로 이용자의 관심 분야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거나,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방법 추가
[개정전]
- 홈페이지, 서면양식,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전화, 팩스,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개정후]
① 홈페이지, 전화, 배송 요청, 상담 게시판, 경품행사 및 이벤트(홈페이지, SNS 등) 응모 등
②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③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추가

[추가 내용]
② 그 밖에 개별목적에 따라 아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처리 및 보유합니다.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및 조사 등이 이루어지는 경우 해당 수사 및 조사의 종료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기타 법령에서 규정한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처리한 개인정보 이력은 그 책임을 입증하기 위한 기간 동안 보관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추가

[추가 내용]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사항은 예외로 합니다.

1) 수사목적으로 관계법률에서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 개인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률의 규정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영업의 양도ㆍ합병 등

※ 회사는 영업의 양도 등에 관한 사유가 발생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에게는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 철회권을 부여 합니다.

② 그 밖에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고객의 동의를 얻어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동의를 얻어 제공하고 있는 개인정보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

항목

보유 기간

SNS을 통한 회원가입 서비스

네이버, 카카오

네이버, 카카오톡

(소셜 로그인 인증일 경우)

동의 철회 시 또는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업부 및 업체 추가


[개정전]

o 위탁 대상자 : [CJ대한통운㈜]

o 위탁업무 내용 : [배송업무 대행]

o 위탁 대상자 : [㈜한국사이버결제(NHN KCP)]

o 위탁업무 내용 : [상품 결제]


[개정후]


위탁 업무 내용

수탁자 / 재수탁자

전산시스템의 구축 및 쇼핑몰 유지보수

마이엘허브

주문 상품 배송 및 반품 서비스, 물류대행

수탁자 : 용마로지스㈜

재수탁자 : CJ대한통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시스템 운영 및 유지
(호스팅 시스템)

카페24

개인식별을 위한 휴대폰 본인인증

드림시큐리티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제공

NHN한국사이버결제 (카드결제·계좌이체), 모빌리언스 (휴대폰결제)

 간편 주문 결제 서비스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중개 서비스 
(
카카오 알림톡)

카페24

대량메일 발송

카페24

SMS/LMS발송

카페2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추가


[개정전]


o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o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정후]

1) 파기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정한 기간동안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2) 파기시점

– 회원 가입 정보의 경우 : 회원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 지급 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 소멸 시효 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 정보의 경우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 되거나 제공된 때


3)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② 회원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9조 6 ①항에 의거하여 최근 12개월 간 서비스 이용 내역이 없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이용자의 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 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법적 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며, 분리 보관되기 30일 전에 회원에게 분리 보관 사실과 항목 그리고 적용일자를 이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한가지 방법으로 알립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개정


[개정전]

o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o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o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o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o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정후]

① 회원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 본인 또는 만 14세 미만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통해 처리 정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전화, 이메일을 통하여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청한 자가 정보주체 본인이거나 그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③ 제1항 및 2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 또는 수임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다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회원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⑥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신규회원 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⑦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회원 본인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 개인정보가 유출 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추가


[추가 내용]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수정] 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은 자에게 요청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부서로 전화, 서면, 전자우편 (e-mail) 로 연락하여 열람, 정정, 삭제, 처리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구에 대하여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② 회원이 개인 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등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처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가 지체 없이 반영 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③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해당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3.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추가


[개정전]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주요 정보를 비롯한 아이디(ID), 비밀번호 등을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최신 보안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SSL)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침입 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 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이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 주지 마시고 로그온 상태 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물리적 보호대책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 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지정 및 담당 부서 개정


[개정전]

o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이은석

소속 : 개발전략실/실장

전화번호 : 080-920-3003

이메일 : fation@fation.co.kr


o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 김명신

소속 : 더마사업부 영업팀/대리

전화번호 : 080-920-3003

이메일 : fation@fation.co.kr


[개정후]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이은석

소속 : 개발전략실 상무

전화번호 : 080-920-2002

전자우편 : dmall@donga.co.kr

근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성명 : 신한림

소속 : 디지털커머스팀 부장

전화번호 : 080-920-2002

전자우편 : dmall@donga.co.kr

근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소속 : 더마사업부

전화번호 : 080-920-3003

전자우편 : fation@fation.co.kr

근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개인정보 접수*처리 담당부서


▶ 고객 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만족팀

전화번호 : 080-920-3003


2. 시행일

-개정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10월 13일부터 적용됩니다.


3. 동의 철회에 관한 사항

-본 개정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거부의사표시(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방침에 관련된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080-920-300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회사는 앞으로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것을 약속드리며, 신뢰받는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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